고객센터
02-722-5577
Top
Down

호주

HOME > 국가정보 > 호주
국가별 이주정보: 호주
학생비자, 취업비자, 관광비자, 이민비자, 영주권자 모두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통관안내
관세는 물건 가격의 15~30%로 부과되며, 거류증이 있고 비자기간이 10개월 이상 남아 있을 경우에만 15%정도 관세가 부과됩니다.
관광비자
면세 통관이 가능하나 소량의 짐(3CBM정도) 만 가능합니다.
학생비자
면세 통관이 가능하나 체류기간에 따라 면세로 보낼 수 있는 짐의 양이 결정됩니다.
영주권자
영주권을 받고 1년 이내에 짐을 보내는 경우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에 물건을 보내는 경우는 한국에서 6개월 이상 거주했다는 증명이 필요하며, 면세 가능한 물량도 제한적입니다.
시민권자
한국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경우 면세 통관이 가능합니다.
2006년 하반기부터 선(先)검역이 없어져서 화주가 현지 입국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통관이 불가합니다.
화물 도착일보다 늦게 출국하시는경우 통관이 지연되어 창고 보관료 등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관 시 화주께서 직접 참석하실 필요는 없으며 현지 사무소에서 위임을 받아 처리해드립니다.
필요서류
1
여권 사본
2
B/L & PACKING LIST (당사에서 준비)
3
세관신고서류(Unaccompanied Personal effect statement)
4
비자(Visa)
통관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지 못한 경우 약 25% 세금 및 부가세(GST)가 부과됩니다.
개인 이삿짐의 통관은 상업 짐과는 달리 세관원이 서류검사 후에 화물 검사를 할지를 결정하는데,
세관원에 따라 결정하는 기준은 약간씩 차이가 날 수 있으며, 보통 화물검사는 전체 통관 건수의 약 10% 정도입니다.
운송기간
배가 목적항에 도착하게 되면 컨테이너의 하역작업 후 통관절차를 밟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서류가 완비되었을 경우 통관에 소요되는 시간은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입니다. 어느 국가나 마찬가지이지만 세관에서
컨테이너를 무작위 선별하여 실제 컨테이너에 실린 물건이 서류와 일치하는지 검사해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통관이 좀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통관이 완료되면 고객께서 알려주신 한지 연락처로 배달일정을 의논한 후 배달에 들어갑니다. 소요되는 운송일자는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나며, 대략 주요도시를 기준으로 산출된 평균 운송소요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적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애틀레이드
총 예상소요기간 33~43일 37일~44일 35~45일 35~45일
** 위 일정은 천재지변, 선사사정, 통관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반입금지 및 유의 품목
반입금지품목
1
무기류, 총포류, 마약
2
우유 및 낙농제품
3
식물 종자가 포함되었거나 이를 원료로 하여 만든 제품
4
튀김 강냉이, 굽지 않은 생 열매
5
달걀 및 달걀을 원료로 한 제품
6
신선 과일 및 채소류
7
육류 및 모든 종류의 돈육 제품
8
연어 및 송어 제품
9
살아 있는 식물
10
생물학적 제재
11
녹용, 녹각, 식용 새집
12
흙,모래 (흙과 모래가 없는 암석은 허용)
소고기,돼지고기,우유 등으로 만든 제품과 씨앗, 곡식류는 폐기대상입니다.
(예: 햄, 치즈 등..)
반입유의품목
1
음식물: 시드니와 멜버른 같은 경우 동양인이 많기 때문에 한국에서 보내는 대부분의 음식물 반입이 가능하지만, 브리즈번이나
애들레이드같은 기타 지역의 경우 음식물 반입이 극히 제한적입니다. 또한 물품리스트에 명칭을 정확하게 기재해야만 불이익을
면할 수 있습니다.(즉, 젓갈을 키친 아이템으로 기재하면 전수검사 대상이 되며 이에 따른 통관지연 등이 예상됩니다.)
된장, 고추장 등 밀폐 용기로 포장된 물품만 보내시고 기타 식품류는 문의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시드니나 멜버른의 경우 특별한 제한 없이 반입이 가능하나 기타 지역의 경우 CFS 가스제품은 반입금지
품목이오니 미리 담당자와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 기타 지역도 규제가 완화되어 문제없이 통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원칙적으로
CFS가스제품은 반입 금지 품목이라 세관원에 따라 반송되거나 폐기,검사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3
새 전자제품 or 주방가전: 구입한지 1년 이하의 신상품에 대해서는 호주세관에서 관세를 부과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관세는 약 20~25% 정도 발생되므로 새 제품을 보내실 경우 포장을 뜯어내고 사용흔적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에어컨의 경우 집을 구입해서 이사를 가시는 경우가 아니면 가져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대의 경우 집주인의 허락 없이 벽에 구멍을 뚫을 수 없기 때문에 간혹 가져가셔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동식물, 식료품을 소지하고 입국 시에는 반드시 검역 신고를 해야 합니다. 검역 탐지견이 공항 출입 대에 배치되어 탐지하며 검역관이
입국 승객을 무작위로 검색합니다. 신고하지 않을 경우 최고 110AU$의 벌금이 현장에서 부과될 수 있으며, 보다 중한 범죄에
대해서는 최고 50,000AU$ 또는 최고 10년의 징역형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전압정보
240V 50Hz 이므로 한국산 전자제품을 사용할 경우 변압기(트랜스)가 필요합니다.
기타정보
TV
PAL 방식으로 한국제품(NTSC 방식)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DVD 지역코드
Zone 4 (※한국은 Zone 3)